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TOTUM MATTRESS

FAQ 검색
FAQ 검색

자주묻는질문 목록

  1. Q

    침대 프레임이나 받침대 없이 바닥에 매트리스만 깔고 자도 될까요?  

    침대 프레임이나 빋침대 없이 바닥에 매트리스를 바로 깔고 자는 것이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매트리스 받침대의 역할은 매트리스의 무거운 하중을 분산시켜 고루 지지해 줌으로써 매트리스에 무리를 주지 않고 탄력을 오랫동안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매트리스 받침대를 함께 사용하시면 매트리스의 수명을 훨씬 길게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2. Q

    매트리스 위에 전기장판, 온수매트 등 온열 제품을 사용해도 될까요?

    토툼 세나토레 매트리스의 속 내장재와 충전재는 천연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메모리폼 에어셀은 매트리스의 통기성을 유지시키는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온열 제품을 함께 사용하신다면 그 열에 의해 에어셀 변형이 불가피하게 됩니다. 에어셀이 무너지면 통기성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매트리스의 기능 또한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매트리스 위에 온열 제품을 올려 놓고 쓰시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만, 부득이한 경우 약한 온도로 설정해 주시고 매트리스 보호재로 담요 등을 깔아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3. Q

    매트리스 속재료에 메몸리폼 색깔이 다양해 보이는데 색깔별로 다른 점이 있나요?

    메모리폼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 기능들이 모두 다른데 색깔을 넣지 않은 메모리폼이라면 사실상 육안으로 그 기능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폼의 색깔을 통해 그 각각의 기능을 매트리스 제작자들이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면, 브리즈 메모리의 경우 파란색, 바이오 메모리는 하얀색 등입니다.

  4. Q

    허리 통증 환자용 매트리스는 환자만을 위한 제품인가요? 

    이탈리아 보건부의 공식 인증을 받은 허리 통증 환자용 매트리스는 허리 보호의 메디컬 케어까지 가능한 1등급 의료용 제품이기도 합니다.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 수면 중의 미세한 흔들림에도 층격을 받게 되는데, 매트리스 사용자의 움직임을 모두 기억하여 허리 충격을 흡수하고 원상복귀 되는 기능이 매우 우수한 인체공학적 매트리스입니다. 허리 충격을 줄여주는 기능이 탁월한 제품인만큼 허리 통증이 있으시거나 허리가 약하신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며, 일반인들에게도 허리 보호용으로 매우 좋은 매트리스라 할 수 있습니다. 혹,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라면 메모리폼만 있는 매트리스보다는 메모리 밑에 지지대 역할을 하는 스프링이 함께 들어있는 매트리스를 사용하시면 더욱 놀라운 편안함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5. Q

    매트리스 처음 쓸 때 보통 냄새가 나던데 이 제품도 그런가요?

    토툼 세나토레 매트리스는 천연수성접착제를 사용합니다. 실제로 이태리 현지 생산 업체를 방문하여 냄새를 맡아본 결과 딱풀 정도의 냄새조차 나지 않는 매우 부드럽고 독성 없는 수성접착제입니다. 토툼 매트리스 전 제품은 유아에게도 무해한 TENCEL OEXO-TEX (텐셀 에코텍스) 1등급 인증 소재만을 사용하므로 화학 냄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6. Q

    매트리스 커버는 세탁 가능한가요?

    커버 분리형 매트리스 모델이라면 커버 분리 후 물세탁 가능합니다. 각 제품별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7. Q

    매트리스는 자주 뒤집어 사용해야 하나요?

    토툼 세나토레 매트리스의 내부는 아래부터 위까지 인체공학적 구조와 소재에 따라 통기성과 지지력, 탄성을 고려하여 순서가 정해져 이태리 장인에 의해 제작됩니다. 보통은 위쪽에 메모리가 있고 충전재가 있는데 뒤집을 경우 그 모든 구조가 다 바뀌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매트리스의 기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뒤집어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8. Q

    원매트리스와 투매트리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원매트리스는 비교적 단단한 쿠션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며 온돌 문화에 익숙한 한국인들이 더 편하게 느끼는 매트리스 형태입니다. 또한 투매트리스보다 가격면에서 저렴한 장점을 지니므로 더욱 널리 애용되는 매트리스 형태이기도 합니다. 투매트리스는 두 개의 매트리스를 하단과 상단에 겹쳐 올려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이 경우 하단의 매트리스가 상단의 하중을 분산시켜 주므로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종류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 토툼 세나토레 매트리스의 경우 원매트리스로도 매우 우수한 탄성과 지지력을 자랑하고 있어 오랫동안 좋은 매트리스의 퀄리티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